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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퀘어

게임 개발에 대한 모든 이야기,
U Day Seoul

2024년 5월 22일, 23일 양일간 준비되는 U Day Seoul은
국내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신 유니티 소식 및 로드맵,
주요 제품 소개 및 시연, 실제 개발 사례, 개발 팁 등
20여 개의 다양한 기술 세션을 소개합니다.

세션의 현장을 생생히 담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또한
진행 예정이오니 필요했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 판교에서
    진행됩니다
    5월 22일 행사 첫날에는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행사를 진행합니다.
    유니티 코어 기술과 로드맵,
    실제 게임 개발 사례까지
    생생한 현장에서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어디서든 접속해서
    시청하세요
    현장에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사전등록자에 한해 양일간 진행되는 세션을
    시청하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사전신청을 통해 게임 개발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세요.
  • 전문가와 함께 유니티를
    만나볼 기회를 잡으세요
    유니티 전문가를 만나 직접
    개발해보는 시간, 실습 기반의
    트레이닝 세션이 진행됩니다.
    DOTS, Sentis 등 유니티의 핵심 기술들을
    직접 경험하고 체혐해볼 수 있는
    4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행사개요

  • 일시: 2024년 5월 22일 12:00 - 18:30 / 5월 23일 10:00 - 18:20
  •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2 국제회의장 및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 참가비: 무료
  • 판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는 5월 22일에만 진행되며,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스트리밍은 5월 22일, 23일 양일간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U Day Seoul의
    모든 세션을 시청할 수 있도록 메일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당일 주차지원이 불가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온라인 세션의 경우 시작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행사 시작 전 시청 링크와 함께 정확한 스케줄을
    보내드릴 예정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U Day Seoul의 모든 세션이 공개됐습니다.
최신 유니티 소식, 주요 제품 소개부터 실제 개발 사례까지
U Day Seoul에서 확인해보세요.
  • 유니티 엔진 로드맵 및
    주요 기능 소개
  • Unity AI, Unity Cloud,
    애플 비전프로용 공간 앱 개발을 위한
    PolySpatial 등 다양한
    유니티 제품 소개 및 시연
  •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 현업 사례
Sessions
Hands-on Training
유니티 전문가를 만나 직접 개발해보는 시간, 실습 기반의 트레이닝 세션이 진행됩니다.
총 4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트레이닝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솔루션들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일시: 2024년 5월 23일(목) 10:00 ~ 17:00
  • 장소: 코지모임공간 5호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78길 38 호정빌딩 7층)
*중요 안내 사항
  • 사전 안내 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참석이 불가합니다.
  • 트레이닝 당 30명까지 참석이 가능합니다.
  • 1인당 1개의 세션에만 참석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참여가 확정된 분들에게는 운영사무국에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5/23(목) 13:00 - 17:00DOTS 맛보기
    Unity DOTS, ECS의 등장 배경과 개념을 살펴봅니다. ECS로 간단한 씬을 제작하면서 DOTS 개발 워크플로를 경험하고
    기존 OOP 방식으로 동일한 씬을 만들어 성능을 비교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Unity 2022.3.21LTS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 추천대상: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 난이도: intermediate
    오형규 UnityTechnical Trainer
    신청하러 가기
  • 5/23(목) 10:00 - 12:30밑바닥 부터 시작하는 Unity Sentis 핸즈온
    Sentis에 대해 들어보셨는데 직접 적용은 안해보셨다구요? 이번 핸즈온 세션을 통해서 컴퓨터 비전 태스크를 수행하는 가상의 로봇을
    Sentis를 통해서 직접 구현해보세요! 유니티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추천대상: 게임에 딥러닝을 적용하고자 하는 개발자
    • 난이도: intermediate
    김한얼, 박우진 Senior Software Engineer / Technical Partner Advisor, Digital Twin
    신청하러 가기
  • 5/23(목) 10:00 - 12:30UGS를 활용한 인게임 시스템 만들기
    UGS LiveOps 서비스를 활용하여 게임 내 주로 구현하는 백엔드 서비스(e.g. 우편함)를 구축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 추천대상: 프로그래머
    • 난이도: General
    신평호 Unity Senior Partner Manager, Solutions Architect / Client Partner
    신청하러 가기
  • 5/23(목) 13:00 - 15:30비주얼 스크립팅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 만들기
    비전공자에게 어려운 C#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지 않고 쉽고 재밌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인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팅을 배우는 트레이닝 세션입니다.
    • 추천대상: Student, All
    • 난이도: Beginner
    김재익 (골드메탈) Unity Senior Advocate
    신청하러 가기
EVENT

FAQ

  • 행사에 관련 된 문의사항은 행사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행사 사무국
    • Email : udayseoul2024@domo.co.kr
    • 상담 가능시간 : 10:00-17:00 (주말 및 공휴일, 행사 당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Q.U Day Seoul은 어떤 행사인가요?
A
U Day Seoul은 국내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최신 유니티 소식과 로드맵을 공개하며, 주요 제품의 소개 및 시연을 진행합니다. 또한 실제 게임 개발 사례와 개발 팁 등 20여 개의 다양한 기술 세션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현업에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Q.U Day Seoul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A
U Day Seoul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양일간 진행됩니다. 온라인의 경우 사전 등록하시면 메일로 접속 링크를 보내 드리며, 오프라인 참가의 경우 5월 22일 첫날만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운영되어 사전 등록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Q.Unity를 사용할 줄 모르는 초보가 참여해도 될까요?
A
초보자부터 숙련된 분들까지 참석하실 수 있도록 수준별 Unity 세션과 다양한 사례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Unity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Q.참가등록이 잘 되었는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오프라인의 경우 참가 신청 완료 메일이 즉시 발송될 예정이고, 이후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정 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메일을 확인하지 못하셨을 경우에 FAQ 하단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참가 신청 완료 메일을 받으신 분들에게 행사 전 시청 가능한 링크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만일 행사 전일까지 링크를 받지 못 하셨다면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등록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운영사무국 이메일(udayseoul2024@domo.co.kr)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상담 가능시간: 10:00-17:00 이며 주말 및 공휴일, 행사 당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Q.온라인 참가 시 모바일 환경에서도 접속이 가능한가요?
A
U Day Seoul의 세션은 PC와 모바일, 태블릿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Q.현장 참가 시 현장 등록도 가능한가요?
A
본 행사는 준비된 좌석 제한으로 인해 사전 등록으로만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현장 등록은 불가합니다.
Q.Hands-on Training 은 어떻게 참여하는 건가요?
A
유니티 전문가 그리고 애드버킷 팀과 직접 유니티를 배울 수 있는 세션 입니다. U Day Seoul 본 행사와는 별개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하신 분에 한해 참여가 가능, 참여는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Q.참가확인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참가확인서는 참석 후 운영사무국으로 등록 정보와 함께 이메일로 발급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현장에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Q.발표 영상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발표 영상은 공개가 가능한 영상에 한하여 행사 종료 이후 유니티 스퀘어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현장 참석 시 주차가 가능한가요?
A
행사장 내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주차 지원이 불가합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고,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판교 공영주차장 (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8)
- 백현동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2번길 23)
- 물방울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606)
Q.이 외에 행사에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A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사무국 이메일: (udayseoul2024@dom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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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그 이후: Unity 엔진 및 서비스 로드맵

강사 사진
연사 : Laurent Gibert, Juho Metsovuori 님
Director, Product Manager / Principal Technical Product Manager, Unity

창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의 감탄을 자아내는 멋진 몰입형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 엔진의 최신 개발 사항과 추가적인 툴 및 서비스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세요. 단 한 시간 만에 렌더링 파이프라인, 셰이더/VFX 그래프, Muse와 같은 AI 툴을 통해 환상적인 그래픽 재현율와 유연성을 달성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센터와 멀티플레이어 플레이모드와 같은 새로운 툴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개발을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세요. 또한, 많은 분들이 팀 단위로 작업한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Unity 클라우드(Azure 포함) 및 Muse 챗과 같은 훌륭한 협업 툴에 대해 알아보세요. 마지막으로, 플랫폼 도달 범위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다룰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2:00 - 12:40
세션 추천 대상
  • Unity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와 차기 게임 기술 선택을 고려 중인 게임 크리에이터.
난이도
  • Begi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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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과 함께 모바일, VR, PC, 콘솔에서 고화질 그래픽 구현

강사 사진
연사 : Laurent Gibert, Juho Metsovuori 님
Director, Product Manager / Principal Technical Product Manager, Unity

Unity 6의 렌더링, 조명, VFX 기술의 최신 개선 사항을 살펴보세요. 새로운 GPU 라이트 매퍼(Lightmapper)와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Adaptive Probe Volumes)을 통해 모바일에서 고사양 PC까지 빠른 이터레이션과 고화질로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을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또한 이 세션에서 머티리얼, 셰이더, VFX를 위한 아티스트 툴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에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효과를 더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된 업데이트 사항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2:50 - 13:30
세션 추천 대상
  • 테크니컬 디렉터
  • 아트 디렉터
난이도
  • Begi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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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e, a 2D-Diver in a 3D-Land - 데이브 더 다이버 포스트모템

강사 사진
연사 : 변순항 님
Software Engineer, MINTROCKET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는 2D 캐릭터인 데이브가 3D 환경에서 3D 물고기와 보스들과 전투를 펼치는 독특한 설정을 구현하였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이로 인해 마주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과, 2D와 3D 요소 간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달성하기 위해 진행한 작업들에 대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3:40 - 14:20
세션 추천 대상
  • 프로그래머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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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PolySpatial를 통한 Apple Vision Pro용 공간 앱 제작기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이현수 님
Senior Software Engineer, Unity

visionOS의 MR 앱 개발을 위한 Unity의 PolySpatial, 별도의 빌드 없이 Simulator와 실제 Device에서 MR 콘텐츠 확인이 가능한 Play to Device에 대해서 소개하고 visionOS 용 MR 앱 제작기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4:30 - 15:10
세션 추천 대상
  • 프로그래머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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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entis 상세 기술 설명과 게임 콘텐츠 적용 튜토리얼

강사 사진
연사 : 김한얼, 박우진 님
Senior Software Engineer / Technical Partner Advisor, Digital Twin, Unity

Sentis 하나면 데스크탑, 모바일, 콘솔, Web까지 모두 하나의 코드로 딥러닝 모델 추론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이번 세션에서는 Sentis의 개발 배경과 기술을 상세히 소개하고, GDC 2024에서 공개된 실제 게임 콘텐츠에 적용한 사례도 생생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다양한 Sentis 튜토리얼을 통해 AI 모델 활용의 묘미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5:20 - 16:00
세션 추천 대상
  • 게임에 딥러닝을 적용하고자 하는 개발자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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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산나비 포스트모템

강사 사진
연사 : 유승현 님
대표, 원더포션

게임 개발이 처음인 대학생 5명이 모였다! 인디게임 산나비의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좌충우돌 개발기를 공유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6:10 - 16:50
세션 추천 대상
  • 기획자
  • 인디게임 개발자
난이도
  •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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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과 XR을 위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URP 쉐이더 그래프 튜토리얼

강사 사진
연사 : 오지현 님
Senior Advocate, Unity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은 모바일과 XR 등 성능에 민감한 플랫폼에 적합한 렌더 파이프라인입니다. 특히, 쉐이더 그래프를 이용하면 쉽게 쉐이더를 제작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Unity Muse의 도움을 받아 쉐이더 그래프로 쉐이더를 제작하며, 쉐이더를 제작하는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7:00 - 17:40
세션 추천 대상
  • 테크니컬아티스트
  • 프로그래머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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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Cloud와 함께) 만들고 관리하고 빌드하라

강사 사진
연사 : 박종태 님
Senior Software Development Consultant, Unity

프로젝트 관리는 매우 복잡하고, 툴 사용법을 익히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기획자와 아티스트도 쉽게 게임을 만들고 관리하고 빌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Unity Version Control과 Unity Asset Manager를 소개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7:50 - 18:30
세션 추천 대상
  • 아티스트
  • 기획자
  • AD
  • PM
  • PD
난이도
  •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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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콘텐츠를 편리하게 다국어화 할 수 있는 Localization 사용법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김재익 (골드메탈) 님
Senior Advocate, Unity

Unity의 Localization 패키지 기능을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다국어화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0:00 - 10:40
세션 추천 대상
  • 디자이너
  • 프로그래머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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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YZ - 리토폴로지와 자동 LOD 생성으로 개발 속도 향상 시키기

강사 사진
연사 : 전영재 님
Senior Partner Engineer, Unity

Unity의 데이터 변환 및 최적화 도구인 PiXYZ Studio가 제공하는 리토폴로지, LOD 자동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여, 하이폴리곤 모델 뿐만 아니라 건축, 설계에서 사용되는 하드서페이스 3D 모델들을 게임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0:50 - 11:30
세션 추천 대상
  • 프로그래머
  • 디자이너
난이도
  • Begi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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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ch Renderer Group 파헤치기

강사 사진
연사 : 이재호 님
Senior Graphics Engineer, Unity

Unity 2023 버전에서 변경된 Batch Renderer Group에 제공되는 Low Level 렌더링에 기술에 대한 형태, 조건, 그리고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유니티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간단 예제부터, 고도화된 Entities Graphics에서의 사용 사례를 확인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그 내용을 살펴봅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1:40 - 12:20
세션 추천 대상
  •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난이도
  • Adva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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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mization: Memory Management

강사 사진
연사 : 김병규 님
Lead, Software Engineering, Unity

Unity Memory Profiler를 이용하여 Unity 프로젝트에서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3:30 - 14:10
세션 추천 대상
  • 프로그래머
  • 테크니컬 아티스트
난이도
  • Intermediate
닫기

버추얼 콘서트를 위한 툰 렌더링 개발기

강사 사진
연사 : 김명선 님
Software Engineer, Unity

URP를 활용한 툰 렌더링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양한 조명 환경을 가진 버추얼 콘서트에서도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는 렌더링 방법들을 다룹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4:20 - 15:00
세션 추천 대상
  • 테크니컬 아티스트
난이도
  • Intermedi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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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Muse in Action!

강사 사진
연사 : 김범주 님
Lead, APAC advocate, Unity

유니티 뮤즈의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 3D 씬의 구성요소를 개선하고 플레이 모델을 테스트하는 과정을 라이브로 보여 드립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5:10 - 15:50
세션 추천 대상
  • 게임이나 실시간 3D 컨텐츠를 만드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
난이도
  • Beginner
닫기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 멀티플레이어, LiveOps, 커뮤니티 솔루션 업데이트와 로드맵

강사 사진
연사 : 이주은, 신평호 님
Client Partner, Senior Partner Manager, Solutions Architect, Unity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라이브 서비스를 운영, 그리고 안전한 게임 내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로드맵을 소개합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6:00 - 16:40
세션 추천 대상
  • 백엔드, 멀티플레이어, LiveOps 구축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
난이도
  •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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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CS 개발 시작하기

강사 사진
연사 : 이제민 님
Senior Partner Engineer, Unity

ECS 개발에 필요한 정돈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DOTS의 배경과 ECS의 동작 방식을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예제 게임과 함께 ECS 유니티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타입들과 프로그래밍 방법들과 워크플로우를 다룹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6:50 - 17:30
세션 추천 대상
  • 기존에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래머
난이도
  • Advanced
닫기

런타임 사용을 위한 Unity UI Toolkit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Keijiro Takahashi 님
Advocate, Unity

본 세션에서는 Unity의 새로운 UI 시스템인 UI Toolkit에 대해, 특히 런타임 사용에 초점을 맞춰 소개합니다. 또한 런타임 데이터 바인딩 등 UI Toolkit의 새로운 기능들과 이를 통해 개발자가 UI를 빠르고 깔끔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세션 진행 시간
  • 17:40 - 18:20
세션 추천 대상
  • 프로그래머
  • 테크니컬 아티스트
  • UI 디자이너
난이도
  • Begi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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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quare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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