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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퀘어

UNITY WAVE 2022

메타버스는 미래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며,
그 속에서 업계의 리더들은 Unity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물결을 만들고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고 있습니다.

Unity Wave 2022는 Unity 사용자, 또는 Unity를 활용하고자 하는
청중들을 위해 다양한 기술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 전시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Unity 엔진의 최신기술과 데모 등이 소개되는 여러 세션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연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며
최신 유니티 기술, 업계 동향, 다양한 Unity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Unity와 함께 변화된 세상의 흐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세요.

오시는 길

  • · 일시 : 2022년 5월 9일(월) ~ 5월 13일(금), 13:00 ~ 17:50
  • ·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 *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

행사장 안내

강연장소 강연장소

세션 안내 및 참가 신청

  • · Unity Wave 2022 세션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됩니다.
  • · 참가신청 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선택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시 등록하신 메일로 접속 링크를 보내 드립니다.
  • · 오프라인의 경우 정부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한정된 좌석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 참가신청 후 등록 확인 메일이 발송될 예정 입니다. 관련 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Hands-on Training

전문가에게 직접 Unity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일자 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니, 트레이닝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솔루션들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 일시 : 2022년 5월 9일(월) ~ 5월 13일(금), 09:00~12:30
  • ·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 *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
  • · 중요 안내 사항
    - 사전 안내 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참석이 불가합니다.
    - 트레이닝 당 50명까지 참석이 가능합니다.
    - 1인당 1개의 세션에만 참석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 참여가 확정된 분들에게는 운영사무국에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XR Interaction Toolkit 트레이닝
강사 사진
연사: 이재현 대표이사

(주) 메소드 게임즈

  • · 일정 : 2022.05.09 (월) 09:00 - 12:30
  • · 난이도 Intermediate 중급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필수적인 XR 컨트롤러의 활용법을 익히며, 다양한 XR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XR Interaction Toolkit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실전적인 예시를 바탕으로 실습을 해보는 세션입니다.

프로그래밍 문법에서 자유로워지는 Unity 비주얼 스크립팅의 소개와 게임 개발
강사 사진
연사: 김재익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니티 마스터즈

  • · 일정 : 2022.05.10 (화) 09:00 - 12:30
  • · 난이도 Beginner 초급

Unity의 독특한 프로그래밍 방식인 비주얼 스크립팅에 대해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세션입니다.

Unity ML-Agents v2.0 살펴보기
강사 사진
연사: 민규식 AI 연구원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 · 일정 : 2022.05.11 (수) 09:00 - 12:30
  • · 난이도 Intermediate 중급

Unity ML-Agents v2.0 버전과 관련된 강화학습 이론을 살펴보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세션입니다.

Pixyz를 활용한 CAD데이터 최적화
강사 사진
이길융 책임

DMOA

  • · 일정 : 2022.05.12 (목) 09:00 - 12:30
  • · 난이도 Beginner 초급

대량의 CAD 데이터를 Pixyz 제품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입니다.

Shader Graph 기초인데 코드는 왜 하나요?
강사 사진
연사: 김도민 TA

Gridinc

  • · 일정 : 2022.05.13 (금) 09:00 - 12:30
  • · 난이도 Beginner 초급

Shader Graph를 이용해서 Shader를 제작하고 코드로 만들어 보는 세션입니다.

FAQ

  • FAQ 이외의 문의 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해 주세요.
QUnity Wave 2022는 어떤 행사 인가요?
A
Unity Wave 2022는 Unity 사용자, 또는 Unity를 활용하고자 하는 청중들을 위해 다양한 기술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 전시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Unity 엔진의 최신기술과 데모 등이 소개되는 다양한 세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연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며 최신 유니티 기술, 업계 동향, 다양한 Unity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Q혹시 개발자들만 참여 가능한가요? 아니면 학생도 참여할 수 있나요?
A
개발자, 학생을 막론하고 Unity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QUnity를 활용할 줄 모르는 초보가 참여해도 될까요?
A
Unity에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QUnity Wave 2022는 어떻게 참가하나요?
A
Unity Wave 2022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의 경우 사전 등록하시면 메일로 접속 링크를 보내 드리며, 오프라인 참가의 경우 정부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한정된 좌석으로 운영 되어 사전 등록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QUnity Wave 2022의 참가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무료입니다.
Q참가등록이 잘 되었는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참가 등록 후 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며 메일을 확인하지 못하셨을 경우에 FAQ 하단 운영 사무국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온라인 참가 시 모바일 환경에서도 접속이 가능한가요?
A
Unity Wave 2022의 모든 세션은 PC와 모바일, 태블릿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세션이 오픈되는 시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Q현장 참석 인원은 몇 명으로 제한되나요?
A
현장 참석 인원의 경우 정부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 및 룸 사이즈를 고려하여 1일 100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Q현장 참가 시 현장 등록도 가능한가요?
A
코로나 상황으로 정부 방역수칙을 고려해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어 현장 등록은 불가합니다.
QHands-on-Training 은 어떻게 참여하는 건가요?
A
Hands-on-Training 전문가에게 직접 유니티를 배울 수 있는 세션 입니다. Unity Wave 2022 본 행사와는 별개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하신 분에 한해 참여가 가능, 참여는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관련 정보는 4월 8일(금)에 오픈 되며 홈페이지 내 “Hands-on-Training” 탭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Q참가확인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참가확인서는 참석 후 운영 사무국으로 등록 정보와 함께 이메일로 발급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현장에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Q발표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발표자료는 행사 종료 후 발표자의 자료 공개 여부에 따라 웹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며, 공개 시 참석자 분들께 이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Q현장 참석 시 주차가 가능한가요?
A
주차는 2시간까지 무료 지원되며 이 후 10분당 500원의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이 외에 행사에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A
FAQ 하단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 사무국 : 이메일(unityevent@humming.co.kr) 전화(02-2038-7976)

이벤트 안내

  • · 모든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 당첨자 선정 시 입력하신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되므로 사전 등록 시 정확한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주최 측 사정에 의해 고지된 경품은 별도의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Unity Wave 2022 기간에 진행되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사전 등록 얼리버드 이벤트

Unity Wave 2022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2022.04.08 (금) - 04.21 (목)
Unity Wave 2022 행사 페이지 오픈 기념 사전 등록 얼리버드 이벤트!
누구보다 빠르게 사전 등록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유니티 굿즈를 드립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이벤트 기간
2022.04.08 (금) - 04.21 (목)

참여방법
1. 4/8(금)~4/21(목) 이벤트 기간 내 사전 등록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사전 등록 모두 포함
2.기간 내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당첨자 발표
· 5/9(월) 유니티 코리아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유니티 굿즈_티셔츠(XXL) 8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사전 등록하신 분들만 추첨 대상입니다.
* 입력하신 등록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소문내기 이벤트

Go together! #unitywave2022

2022.04.08 (금) - 05.04 (수)
2022년 5월 둘째 주 #unitywave2022가 개최됩니다!
Unity Facebook에 게시된 행사 소개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친구를 소환해 주세요!
#unitywave2022 를 널리 소문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22.04.08 (금) - 05.04 (수)

참여방법
1. 유니티 페이스북에 게시된 행사 소개 게시물 '좋아요' 클릭
2. 댓글로 @친구 소환, #unitywave2022 태그
3.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Unity Facebook 바로가기” 버튼 (https://bit.ly/3xdcZpt)

당첨자 발표
· 5월 9일(월) 유니티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0명
· 유니티 굿즈_우산 4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SNS 이름과 사전 등록 이름이 상이할 경우, 댓글에 사전 등록하신 이름을 함께 남겨주세요.)
#4행시 이벤트

'메.타.버.스', 4행시를 부탁해!

2022.04.12 (화) - 05.04 (수)
4행시 장인을 찾습니다, '메.타.버.스'로 4행시에 도전해 보세요!
가장 센스있는 4행시를 만들어 주시는 분들께는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22.04.12 (화) - 05.04 (수)

참여방법
1. Unity Wave 2022 사전 참가 신청하기 👉 https://bit.ly/379Ah4T
2.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 클릭 후, 해당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
3. 댓글로 '메.타.버.스' 4행시 작성 후 제출하기
4. 참여자 중 심사를 통해 당첨자 선발

당첨자 발표
5월 9일(금) 유니티 코리아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에어팟 프로 1명
· 유니티 굿즈_장패드 2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중복 참여는 가능하나, 참여 횟수와 당첨 확률은 비례하지 않습니다.
* 입력하신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현장 얼리버드 이벤트

Lucky Time 이벤트

2022.05.09 (월) - 05.13 (금) 12시 - 13시
현장 참석자 대상, 각 행사 일 등록 시간(12시-13시) 내 등록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등록 시간 내에 등록해야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12시 - 13시

참여방법
1. 등록 시간 내에 현장에 방문해주세요. (12:00-13:00)
2. 등록대에서 네임택과 함께 경품 추첨 번호를 수령하세요.
* 등록 시간 이외에 등록하신 분들에게는 경품 추첨 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3. 매일 행사가 종료되고 나면, 현장에서 추첨된 인원을 발표하고 경품을 제공합니다.
* 경품은 현장 수령을 원칙으로 합니다.

당첨자 발표
· Unity Wave 2022 행사 종료 후 현장에서 발표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0명
· 유니티 굿즈_장패드+노트+펜 10명 · 유니티 굿즈_레더화일+머그 10명 · 유니티 굿즈_에코백+우산 10명 · 유니티 굿즈_후드(XL) 1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해당 시간 외에는 경품 추첨 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얼리버드 이벤트

Unity Wave 2022 대박 기원!

2022.05.09 (월) - 05.13 (금) 12:50 - 13:00
Unity Wave 2022 개최를 기념하여 유튜브 채팅창에 여러분들의 축하, 기대,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진한 감동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겨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행사 시작 10분전

참여방법
1. 행사 시작 10분 전인 12시 50분까지 유튜브 링크에 접속해주세요.
2. 채팅창에 행사 개최에 대한 축하, 기대,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주세요.
* 12:50-13:00까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3. 참여하신 모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여 유튜브 커뮤니티에 발표합니다.

당첨자 발표
당일 행사 종료 직후 유니티 유튜브 커뮤니티에 당첨자 발표

이벤트 경품
· 스타벅스 커피&케이크 기프티콘 (1일 50명, 총 25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행사 시작 10분 전부터 시작 직전까지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타임에 유튜브 채팅창 및 커뮤니티에서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 당첨된 분들은 운영사무국(unityevent@humming.co.kr)으로 성함 및 연락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5/18(수)까지 연락이 없을 시 당첨 자격은 사라집니다.)
#설문 이벤트 1

오늘의 Unity Wave 2022, 어떠셨나요?

2022.05.09 (월) - 05.13 (금)
행사 종료 후 진행되는 데일리 설문에 참여하시고 경품 받아가세요!
설문에 정성스럽게 답변해 주실수록 당첨될 확률이 UP, UP!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참여방법
1. 매일 행사 종료 10분 전, MMS(온,오프라인 참가자) 및 유튜브 채팅창(온라인 참가자)에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됩니다.
2. 당일 진행된 행사 및 참석하신 세션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3. 설문 이벤트 참여를 원하신다면 경품 배송을 위한 성함과 핸드폰 번호, 주소를 기입해주세요.
4.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됩니다.

당첨자 발표
· 5/18(수) 유니티 스퀘어 및 개별 통보로 발표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20명
· 유니티 굿즈_후드(L) 20명
· 유니티 굿즈_후드(XL) 10명
· 유니티 굿즈_머그 5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 및 참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입력하신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설문 이벤트 2

SHOW ME THE COMMENTS!

2022.05.16 (월) - 05.18 (수)
Unity Wave 2022를 함께하신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Unity 는 여러분의 의견과 함께 성장합니다.
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을 자세하게 남겨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놀라운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2022.05.16 (월) - 05.18 (수)

참여방법
1. Unity Wave 2022 종료 후, 5/16(월) 10:00시 경,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MMS 및 이메일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 발송
2. 간단한 정보(이름 및 연락처) 입력 후, 답변 작성 후 제출
3.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응답 성실도 고려)

당첨자 발표
· 5월 20일(금) 유니티 스퀘어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갤럭시 Z 플립 1명
· 에어팟 프로 2명
· 유니티 굿즈_장패트 50명
· 유니티 굿즈_노트 80명

* 본 이벤트는 Unity Wave 2022에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시,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 입력하신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운영 사무국 안내

  • · Tel : 02-2038-7976 (평일 10:00~18:00 유선 문의 가능)
    * 주말 및 공휴일, 행사 당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 Email : unityevent@humm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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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2 Introduction

강사 사진
연사 : 김범주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3:00-13:4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2D&3D그래픽, 최적화, XR 등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쓰이는 유니티의 최신 기능들을 알아보고, 근 시일 내 선보일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최신 기술에 관심이 있는 유니티 개발자와 크리에이터
· 유니티 기술에 관심이 있는 기획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의 미래 청사진
· 근 시일 내에 선보일 새로운 기능들
세션 메인 주제
· 2D 그래픽
· 3D 그래픽
· XR (VR/AR/MR)
· 프로그래밍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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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제작한 샘플 게임 Gigaya에 사용된 기술과 워크플로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Alitt Khaliq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3:50-14:3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유니티의 최신 샘플 게임 Gigaya를 통해,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로 구성된 유니티 제작팀이 샘플 게임을 제작하면서 Unity 제작 툴을 시험해 보고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된 배경과 과정을 설명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Artists
· Programmers
· Game Dev Students
· Game Designers
· Unity Developers
얻을 수 있는 정보
· 창의적 잠재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 Gigaya의 월드를 살펴보면서 프로젝트 개발에 적용할 영감을 얻으세요. Gigaya는 샘플 게임이지만,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한 편의 짧은 게임입니다. Okkeriel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 Unity 기술을 활용하여 머리 속에서만 그려온 창의적인 비전을 실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블록아웃에서 최종 아트까지, Unity 렌더링 기술과 ProBuilder, Cinemachine, Shader Graph 등의 아트 툴을 함께 사용하면 첫 번째 픽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제작 과정을 확인하세요. 또한 프로그래밍 패턴과 기술, 프로토타입 빌드를 자세히 살펴보고, 빠르고 효율적인 게임 경험을 위한 성능 최적화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C#으로 게임플레이를 프로그래밍하는 것부터 확장 가능한 시스템 설계 및 플랫폼 최적화까지 Gigaya는 개발자 여러분의 워크플로를 가속화하기 위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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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를 통한 Unity ML-Agents의 활용 방법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박우진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4:4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ML-Agents 사용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이번 세션에서는 기존의 활용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 소개합니다. 세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나만의 프로젝트에 ML-Agents를 적용하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

세션 추천 대상
· 강화학습 연구자
· 게임 또는 시뮬레이션에 강화학습을 적용하고 싶은 학생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ML-Agents 활용 사례
· Unity ML-Agents 사용시 얻을 수 있는 이점
세션 메인 주제
· AI 머신러닝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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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을 앞당기는 XR 개발 워크플로우. 유니티와 함께라면 칼퇴 쌉파서블

강사 사진
연사 : 오지현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5:30-16:1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메타버스 붐에 힘 입어 VR, AR 등 XR 개발 프로젝트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XR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Unity의 기능들과 최신 업데이트 내용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와 함께라면 칼퇴 쌉파서블! 야, 너두 할 수 있어.

세션 추천 대상
· VR, AR, MR 개발에 관심이 있으신 모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XR 인터렉션 툴킷
· AR 컴패니언 앱
세션 메인 주제
· XR (VR/AR/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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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플랫폼 콘텐츠를 URP로 만들기

강사 사진
연사 : 이상윤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6:20-17:0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이 세션에서는 URP(Universal Render Pipeline)와 다양한 확장 가능한 기능을 사용 및 구성하여 각 대상 플랫폼에서 성능이 뛰어나지만 아름다운 시각적 콘텐츠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Graphics Programmer
· Technical Artist
얻을 수 있는 정보
· 각 플랫폼에서 URP 실제 활용과 관련한 팁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플랫폼
닫기

Ziva RealTime: 게임 속에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강사 사진
연사 : James Jacobs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17:10-17:5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ZivaRT는 자연스러운 3D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솔루션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에 유니티와 함께하게 된 Ziva Dynamics라는 회사를 소개하고, 애니메이션 영화와 같은 고품질의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및 게임에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게임 개발자
· 유니티 사용자
·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Ziva Dynamic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Ziva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솔루션에 대한 이해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닫기

다양한 사례로 알아보는 유니티 프로젝트 최적화

강사 사진
연사 : 최승식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3:00-13:4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유니티 프로젝트의 최적화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성능의 문제, 무엇일까요? 여러 사례를 살펴보며 최적화의 방안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인디 게임 개발자
· 최적화 담당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놓치기 쉬운 최적화 포인트
· 최적화 사례를 통한 해결 전략
세션 메인 주제
·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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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gaya 심층 분석: 몰입감 넘치는 월드 제작하기

강사 사진
연사 : Alitt Khaliq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3:5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게임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몰입감 넘치는 월드이며, 이런 월드를 확장하여 우주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Gigaya의 생기발랄한 캐릭터와 강렬한 월드를 Unity의 기술과 툴, 워크플로 및 생태계를 활용하여 어떻게 구현했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조명과 그래픽스에 사용한 URP와 아트 제작에 사용한 셰이더 그래프 등을 살펴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Unity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려는 모든 분야의 게임 제작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아트 툴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Gigaya의 월드 제작에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알아봅니다. 블록아웃에서 최종 아트까지, URP의 렌더링 기술과 셰이더 그래프, 데칼, 볼류메트릭 안개 등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첫 번째 픽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제작 과정을 확인하세요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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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여신: 니케- 스파인 캐릭터 헤어&신체 물리 구현

강사 사진
연사 : 이제민 님
시프트업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5:30-16:1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스파인 캐릭터의 헤어와 신체 부위별 물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한 과정과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스파인 또는 Live2D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애니메이터
· 2D (미소녀) 게임의 클라이언트 개발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스파인 캐릭터의 헤어/신체 물리를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방법
· 물리 시뮬레이션 구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2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유니티 활용 사례
·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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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강사 사진
연사 : 이제민 님
시프트업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5:30-16:1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시프트업의 '니케 : 승리의 여신'에서 스파인을 적용한 과정, 캐릭터 물리와 편집 도구로 캐릭터의 헤어와 부위별 물리 흔들림을 구현한 과정과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스파인 또는 Live2D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애니메이터
· 2D (미소녀) 게임의 클라이언트 개발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캐릭터의 헤어/신체 물리를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방법
· 스파인을 슈터 게임에 적용하는 과정
· 스파인 적용 과정에서 문제와 해결방법
세션 메인 주제
· 2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유니티 활용 사례
·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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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데모 팀의 최신 플래그십 시네마틱 데모 “에너미즈(Enemies)” 제작 스토리

강사 사진
연사 : Mark Schoennagel 님
Unity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7:10-18:4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유니티에서 최근에 새로 공개한 놀라운 시네마틱 데모 ‘에너미즈’의 제작 과정을 Unity Editor에서 살펴보세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제작에 사용된 새로운 툴을 확인하고, 레이트레이싱, 볼륨 프로브를 사용하여 계속해서 변화하는 아름다운 환경을 제작한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세션 추천 대상
· Unity에 관심 있는 모든 사용자
· 아티스트
· 학생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의 새로운 Hair System과 Eye Shader, Skin Tension Solver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유니티 관련 커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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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들과 NFT 적용 트렌드

강사 사진
연사 : 김주한 님
메타버스월드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6:20-17:0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핫이슈인 블록체인 관련 게임들의 현황과 NFT 트렌드를 살펴봅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의 전망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회사 및 학생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블록체인 게임 현황 / 최신 트렌드 / 업계 고민 포인트
세션 메인 주제
· Platform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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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Parsec: 플레이테스트 및 QA 사용 사례

강사 사진
연사 : Fernando Boom 님
Parsec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3:00-13:4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이번 세션에서는 Parsec의 작동 원리와 Parsec이 특히 게임 개발에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고, 플레이테스트와 QA에 Parsec을 사용한 고객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Xbox Research 등의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할 때 어떻게 Parsec을 사용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세션 추천 대상
· 어디에서든 지연 시간이 짧은 고성능 연결을 위해 Parsec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는 게임 제작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Parsec의 고성능/초저지연 기술을 사용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나 GPU의 강력한 원격 워크스테이션에 액세스하여 원격/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원활하게 협업하며 창의성을 발휘하는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근무 중인 게임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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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타이틀 유니티 레거시 프로젝트를 URP버전 콘솔 개발하기

강사 사진
연사 : 김재익 님
님블뉴런 / Challengers studio Client team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3:50-14:3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PC 타이틀 유니티 레거시 프로젝트를 URP로 올리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URP에서부터 최적화까지, 콘솔 개발을 위한 작업의 여정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콘솔 개발을 시작하고 싶은 프로그래머와 학생들
· 심화 과정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은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콘솔 제작에 필요한 기능 혹은 소스 습득
· 효과적인 콘솔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노하우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플랫폼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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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 2D 렌더러 활용과 2D 렌더러 커스터마이징

강사 사진
연사 : 강병준 님
버프스튜디오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4:5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URP의 2D 렌더러를 활용해 동적 조명을 사용하는 방법, 2D 렌더러를 확장해 커스텀 렌더 패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URP 2D 렌더러를 활용할 예정인 분
· 심화 과정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은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URP 2D 렌더러의 구조와 활용 방법
· URP의 커스텀 렌더 패스의 활용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2D 그래픽
·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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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Gaming Services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입문하기

강사 사진
연사 : 김명선 님
Unity Technologies
강사 사진
연사 : 이주은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5:30-16:1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Unity Gaming Service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살펴보고, Netcode와 Relay를 활용하여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방법을 알아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UGS에 대해 궁금하신 분
·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을 시작해보고 싶은 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Gaming Services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Netcode와 Relay를 활용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프로그래밍
· 유니티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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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켓 성공, 데이터에 집착하라!

강사 사진
연사 : 이윤서 님
BitMango / 비트망고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6:20-17:0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모든 개발자 분들의 염원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성공 방법이나 정답을 제공해 드리긴 어렵지만, 비트망고에서 성공한 몇 가지 글로벌 성공 케이스들을 기반으로 어떠한 차별점과 전략을 바탕으로 저희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해 드리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글로벌 마켓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캐주얼/퍼즐장르 개발사
얻을 수 있는 정보
·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퍼블리싱 사업 전략의 이해
세션 메인 주제
· 글로벌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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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딩으로 진화하는 광고수익화 (feat. Unity Mediation 쉽게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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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최수민 님
Meta / App Monetization 팀
강사 사진
연사 : 이아린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17:10-17:0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실시간 비딩 덕분에 광고 수익 최적화가 예전보다 더 손쉬워졌습니다. 비딩으로 진화된 광고 수익화는 이전 워터폴 미디에이션과 어떻게 다른지 비딩의 원리와 주요 지표의 흐름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딩으로 광고 지면 설계가 더욱 중요해진만큼 게임 속 보상형 동영상 지면을 새롭게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한번의 연동으로 쉽게 수익화 할 수 있게 해주는 Unity Mediation 사용방법을 배웁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비딩의 원리와 핵심 지표를 이해하고 싶은 분
· 게임 속 새로운 광고 지면을 발굴하고 싶은 분
· 복잡한 광고 네트워크 SDK 연동에 지치신 분
· 새로운 Mediation 사용 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비딩과 워터폴 미디에이션의 차이
· 비딩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핵심 지표와 그 흐름
· 게임 내 보상형 동영상 지면 발굴을 위한 새로운 관점
· Unity Mediation을 프로젝트에서 연동하는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Monetization 수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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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윈 구축을 위한 Unity 시뮬레이션 기술 및 사례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양진석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3:00-13:4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자동차, 건설, 제조업 등 많은 산업체들이 디지털 트윈 및 실시간 3D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엔진 Unity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기술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시뮬레이터 개발자
· 디지털 트윈 개발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시뮬레이션 관련 Unity 기술
· Unity 기반 시뮬레이션 사례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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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Computer Vision을 이용한 효율적인 데이터 셋 생성 방법

강사 사진
연사 : 전영재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3:50-14:3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머신 러닝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생성 과정이 고된 데이터 세트.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렌더링 기술 기반의 데이터 셋 생성 자동화 방법을 활용하면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강인한 학습 모델을 탄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컴퓨터 비전 기반의 머신 러닝을 연구하는 모든 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Computer Vision 솔루션 사용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머신러닝/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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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I 기술 동향과 Unity 차량용 HMI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장건우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4:4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HMI 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되고 있는데, 주요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하고, 유니티 차량용 HMI 소개를 통해 유니티의 핵심 기술로 어떻게 표현 가능한지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자동차 산업군 SW개발자
· 디자이너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의 적용기술
· HMI 디자인 요소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오디오/사운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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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를 위한 인지훈련 로봇의 기능성 게임과 콘텐츠 활용 사례

강사 사진
연사 : 송상수 님
(주)로보케어/경영혁신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5:30-16:1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를 위한 세션)

대한민국이 빠르게 초고령 사회로 접어듦에 따라 인지기능장애(치매)로 인한 고령자들의 삶의 질 저하는 점차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고령자의 인지 기능 유지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로봇과 콘텐츠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사회에의 기여점을 나누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콘텐츠의 활용 영역에 대한 지식을 얻고자 하는 모든 분
· 기능성 게임에 대한 실사용 이해를 필요로 하는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사회문제 해결 관점에서의 Unity 활용 사례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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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ystemGraph를 통해 가상환경에서 센서와 카메라를 프로토타이핑 하는 법

강사 사진
연사 : 김현민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6:20-17:0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Unity Industrial Collection(UIC)에 포함된 노드 기반의 Unity SystemGraph에 대한 소개와 이를 통해 실제 하드웨어에 엑세스하지 않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동작을 테스트/분석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로보틱스/메카트로닉스 엔지니어
·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 Velodyne/Ouster 등 LIDAR를 활용한 테스트/분석이 필요하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SystemGraph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가상환경에서 센서와 카메라를 구성하는 방법 및 사례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머신러닝/AI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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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supported by Knowledge - AK Go

강사 사진
연사 : 조근식 님
(주)증강지능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17:10-17:50
  • · 난이도 : 고급 (기본 이상의 테크니컬 지식을 가진 크리에이터)

Virtual 장치와 대화가 가능한 AK Go를 소개합니다.
Industrial XR서비스가 용이해질 수 있었던 XR 컨텐츠와 AI의 결합을 알아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작업 공정과 유지보수 매뉴얼을 Digital Twin과 함께 서비스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심이 있으신 회사나 개인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와 AI를 결합하여 가능한 Industrial XR분야 서비스
세션 메인 주제
· XR (VR/AR/MR)
· 머신러닝/AI
· 플랫폼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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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시대. 시스템 개발 전략

강사 사진
연사 : 오주용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3:00-13:4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디지털 트윈을 넘어 메타버스로 나아가고 있는 요즘. 회사마다 각기 다른 '메타버스'형 시스템을 내놓고 있습니다. 과연 '메타버스'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기능과 요소들을 알아보고, 메타버스 시대, 개발 전략을 살펴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디지털 트윈, 과연 쓸모가 있는걸까? 그거 왜 해야되는데 고민하시는 직장인들
· 디지털 트윈, 왠지 나만 안하고 있는거 아닐까? 산업 트렌드에 뒤떨어지는거 아닐까? 고민하시는 업계 관계자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가 불러 일으키는 시장의 변화
세션 메인 주제
· 디지털 트윈과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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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메타버스 적용 사례 및 향후 전망

강사 사진
연사 : 서명배 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3:50-14:3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최근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며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새로운 경험 기반의 메타버스 시대로의 전환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건설사들도 VR, AR, 디지털 트윈, 라이프로깅 기술이 접목된 메타버스를 건설 전 과정에 도입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국내외 건설 산업의 한계를 살펴보고, 이를 메타버스를 접목해서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급변하는 상황에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건설 분야의 대응 방안을 고민해보고 기술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건설 분야에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건설사
· 건설 메타버스 분야로 취직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
얻을 수 있는 정보
· 건설 분야에의 메타버스 적용 사례
· 건설 분야에의 메타버스 도입 시 고려사항
세션 메인 주제
· XR (VR/AR/MR)
· 플랫폼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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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 사례 및 핵심 성과 지표 고찰

강사 사진
연사 : 김인수 님
TIM Solution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4:4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디지털 트윈은 대상 업무의 현재 상황이해를 기반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풀어가는 순환의 과정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조선, 자동차 및 항공기 등 제조 산업과 물류센터에 기 적용 또는 향후 운용될 디지털 트윈 사례를 소개하고 각 기술 구현요소의 구조, 역할과 한계를 설명하며 최적 실천안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려드립니다. 또, 전략적 디지털 트윈의 구현을 위해 기존 핵심 성과 지표(KPI)의 변형이 필요함을 살펴보고, 디지털 트윈 도입에 따른 전략적 KPI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찰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디지털 트윈에 관심있는 조직 의사결정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디지털 트윈의 개념과 적용사례
· Unity를 활용한 디지털 트윈 구현 사례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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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yz 와 ML Agent 를 활용한 디지털 트윈 생산 계획 시뮬레이션 플랫폼 구축

강사 사진
연사 : 박건일 님
대우조선해양 / 스마트야드연구부
강사 사진
연사 : 최성철 님
부경대학교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5:30-16:1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조선소는 설계, 용접, 도장 등 전통 제조 기술 영역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라인생산이 아닌 조선업은 아직 사람의 손으로 많은 업무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공정을 예측하고 미리 대응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여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디지털 트윈과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여 원활히 운영하고자 하는 기획/실행 담당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를 활용한 디지털 트윈 구축
· 메타버스 팩토리 운영
· 머신러닝 알고리즘 적용
세션 메인 주제
· 플랫폼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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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M을 이용한 사이버 모델하우스 제작 플랫폼 개발

강사 사진
연사 : 정명호 님
대우건설 / 스마트혁신팀
강사 사진
연사 : 정헌재 님
대우건설 / 스마트혁신팀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6:20-17:0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이번 세션에서는 건축/건설 분야의 BIM을 이용한 사이버 모델하우스 제작 플랫폼 개발 사례를 소개합니다.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제작되는 Revit 파일을 Unity Editor로 불러와 체험형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본 플랫폼은 2021년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유니티 코리아와 협업하여 개발하였으며 2022년 4월 분양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건축/건설분야 BIM의 활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Autodesk Revit과 Unity의 연동 방법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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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eX Virtual Product Experience 소개

강사 사진
연사 : 이종묵 님
삼성SDS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17:10-17:5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이번 세션에서는 3D 실감 모델을 활용 온라인 제품 리뷰/소개 가능한 웹 기반 미팅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초기 디자인 과정에서 3D 목업으로 피드백을 반영하며 제품을 구체화함에 있어서 단계별 협업이 가능했습니다. 3D 모델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제품의 디자인 및 기능에 있어서 이슈별 피드백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이와 같이 초기 단계에서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은 비용의 절감 뿐 아니라 제작의 효율화까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가상을 기반으로 어떻게 제품의 리뷰가 가능했는지 소개하고, 색상/재질/배경/조명 등에서 상호 작용하는 시제품을 살펴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제조 환경에서의 3D 실감 모델을 활용한 플랫폼 및 적용 사례 지식을 얻고 싶은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제조 환경에서의 3D 실감 모델을 활용한 플랫폼 및 적용 사례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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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for Virtual World

강사 사진
연사 : 김범주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3:00-13:4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를 위한 세션))

게임엔진에서 출발한 유니티는 이제 다양한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니티가 제공하는 실시간 시각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과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만나, 기술 융합을 가속화 하고 산업 간의 벽을 낮추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가상화의 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관련된 유니티 기술들의 활용 사례를 통해서 미래를 대비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메타버스의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
·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
· 유니티의 활용 가능성에 대해 궁금한 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메타버스의 다양한 활용 사례
· 메타버스의 이점과 가져올 가능성
· 유니티가 제공하는 기술소개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관련 커리어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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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L project로 따라 해보는 Cinematic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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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장건우 님
Unity Technologies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3:50-14:3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Unity Asset Store에서 제공하는 Mich-L project 를 통해 유니티 에디터에서 영화나 광고와 같은 영상을 제작하는 기법과 기술적인 요소를 살펴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영화나 광고 등의 영상을 빠르게 제작하고 싶은 모든 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를 통해 만들어진 영화나 영상 소개
· 영상제작에 필요한 유니티 플러그인 정보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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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를 통해 나누는 유니티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작업에 있어서의 시행착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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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김성은 님
장면들(Interactive Media Lab SCENES)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4:40-15:2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Unity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 및 미디어아트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발전과 함께 시도해 볼 수 있는 재미난 일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이지만, 언제나 현장은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죠. 이번 세션에서는 실제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Unity를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실행되는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들
· 미디어 아티스트
· 실감 콘텐츠 업계에 종사하는 프로그래머
· 미래의 '장면들'스튜디오에 들어올 인재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현장 노하우
· 개발 프로세스
· 그리고 전우애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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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가상오피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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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이승원 님
LG유플러스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5:30-16:1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코로나로 강제화된 재택근무 환경은 사무실 근무자들에게 고립감, 소통의 단절 등 많은 어려움을 야기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메타버스로 이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고난이도 기술이 요구되는 프로젝트에 Unity를 이용하여, 단기간 내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Unity로 구현된 업무용 메타버스 사례인 가상오피스의 소개 및 기획/구현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메타버스 기반의 서비스를 기획하고자 하는 분
· 메타버스로 비대면 업무 환경을 기획/구축하고자 하는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구현 과정의 경험
· 업무용 메타버스의 필요 요소
세션 메인 주제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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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 레이어링 시스템 구축부터 노하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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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최진영 님
(주) 리브라시스템스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6:20-17:00
  • · 난이도 : 중급 (테크니컬 영역의 지식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및 다양한 게임 세계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아바타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레이어링 시스템에 대한 구조 및 구현 그리고 실전 노하우를 살펴봅니다. 더불어, 유니티 AI 전문가와 함께 구현한 안면 인식 기술(Machine Learning Facial Recognition Technology)을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커스터마이징을 활용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
얻을 수 있는 정보
·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 레이어링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전반적인 설계 및 구현 노하우
· 다양한 각각의 패션 아이템들을 클리핑 이슈 없이 이너&아웃터 등을 조합하여 다양한 패션 조합을 연출 할 수 있도록하는 레이어링 시스템 노하우
· 머신러닝을 통해 얼굴 인식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 도입을 원하는 경우 참고 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
세션 메인 주제
· 3D 그래픽
· 프로그래밍
· 머신러닝/AI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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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와 내가 만나는 메타버스, 이프랜드 서비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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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백승윤 님
SK텔레콤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17:10-17:50
  • · 난이도 : 초급 (유니티 초급자 혹은 비프로그래머)

유니티를 활용해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한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먼저는 이프랜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활용 사례를 살펴봅니다. 더 나아가, 점프 스튜디오를 활용한 볼류매트릭 콘텐츠와의 서비스 결합을 통해 가능해진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경험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유니티 서비스의 활용 사례에 관심이 있으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유니티 서비스 활용 사례
· 볼류매트릭 비디오 콘텐츠
세션 메인 주제
· XR (VR/AR/MR)
· 유니티 서비스
· 유니티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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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트레이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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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이재현 대표이사
(주)메소드 게임즈
  • · 일정 : 2022년 5월 9일(월) 09:00-12:30
  • · 난이도 : Intermediate 중급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필수적인 XR 컨트롤러의 활용법을 익히며, 다양한 XR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XR Interaction Toolkit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실전적인 예시를 바탕으로 실습을 해보는 세션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메타버스 개발에 필요한 VR 기술을 익히려는 개발자와 학생들
·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할 수 있는 XR Interaction Toolkit의 사용법을 익히고 싶은 개발자
얻을 수 있는 정보
· XR Interaction Toolkit 사용법
· Input System 의 기본적인 사용법 및 XR 컨트롤러 적용 방법
참가자 필수 준비 사항
· 유니티가 설치된 노트북 지참(마우스 필수)
· 유니티 버전 2021.2.x 버전
· 리소스 다운로드 및 소개: https://github.com/IndieGameMaker/UnityWave2022
* 사전 안내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세션 참석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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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문법에서 자유로워지는
Unity 비주얼 스크립팅의 소개와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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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김재익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니티 마스터즈/골드메탈
  • · 일정 : 2022년 5월 10일(화) 09:00-12:30
  • · 난이도 : Beginner 초급

Unity의 독특한 프로그래밍 방식인 비주얼 스크립팅에 대해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세션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C# 언어 문법에 구애받지 않고 컨텐츠를 개발하고 싶은 분
· 기본 방식을 떠나 신선한 방법으로 개발하고 싶은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의 기본적인 컴포넌트 기능 습득
· Unity로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방법
· 비주얼스크립팅 사용 방법
참가자 필수 준비 사항
· Unity Editor 2021.2.15f1, AssetsStore에서 Unity Technologies - Newbie & Friends 에셋
· Link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newbie-friends-208112
· 3D URP 프로젝트 신규 생성 및 Package Manager에서 Newbie & Friends에셋 Download 및 Import
* 사전 안내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세션 참석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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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ML-Agents v2.0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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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민규식 AI 연구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 일정 : 2022년 5월 11일(수) 09:00-12:30
  • · 난이도 : Intermediate 중급

Unity ML-Agents v2.0 버전과 관련된 강화학습 이론을 살펴보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세션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Unity 머신러닝 에이전트에 관심이 있는 분
· Unity를 이용해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싶은 분
· 강화 학습에 관심이 있는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Unity ML-Agents v2.0의 추가 기능 습득
· Unity ML-Agents v2.0 관련 강화학습 이론 습득
참가자 필수 준비 사항
· Unity Unity ML-Agents release 19 설치
· Link :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ml-agents/archive/release_19.zip
· Unity 2021버전 설치
· 딥러닝과 강화학습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 사전 안내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세션 참석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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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yz를 활용한 CAD 데이터 최적화 방법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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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이길융 책임
DMOA
  • · 일정 : 2022년 5월 12일(목) 09:00-12:30
  • · 난이도 : Beginner 초급

대량의 CAD 데이터를 Pixyz 제품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CAD 데이터를 경량화/최적화 하고 싶은 분
· 대량의 CAD 데이터를 사용하는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Pixyz 소개 및 Pixyz Studio, Pixyz Plugin
· Pixyz Loader, Pixyz Scenario Processor 사용 방법
참가자 필수 준비 사항
· Unity HUB, Unity 2020.3.x (LTS) 버전 설치
· Link : https://unity3d.com/get-unity/download
· Pixyz 프로그램은 강의 중 강의자의 가이드 설치 후, 직접 실습할 예정입니다.
· Pixyz 트라이얼 라이선스를 이전에 사용하셨을 경우(계정 및 노트북), 실습을 진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Pixyz는 Windows 에서만 실습이 가능합니다. Mac 사용자는 실습이 불가합니다.
* 사전 안내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세션 참석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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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Graph 기초인데 코드는 왜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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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 김도민 TA
Gridinc
  • · 일정 : 2022년 5월 13일(금) 09:00-12:30
  • · 난이도 : Beginner 초급

Shader Graph를 이용해서 Shader를 제작하고 코드로 만들어 보는 세션입니다.

세션 추천 대상
· TA 전직을 시도하는 분
· ArtTeam에서 Shader에 관심이 많으신 분
· 그래픽 처리에서 Shader란 무엇인가로 궁금하신 분
얻을 수 있는 정보
· Shader Graph의 활용
· 코드 변환 초기 방법
· Shader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참가자 필수 준비 사항
· 유니티 최신버젼과 URP 최신버전 (2021버전 이상과 URP 11버전이상)
· Link : https://unity3d.com/get-unity/download
* 사전 안내드린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을 다운로드 후 핸즈 온 트레이닝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 노트북 미 지참, 프로그램 및 파일 미 준비 시 트레이닝 세션 참석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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