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스퀘어 | Unity Korea 공식 리소스 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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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퀘어

UNITE SEOUL APRIL 15
Create today, Grow tomorrow

Unite Seoul 20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게임 산업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유니티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여 개의 테크니컬 세션과 기조연설, 그리고 Fireside Chat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실제 활용 사례를 직접 만나보고, 다양한 산업 현장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관심과 열정 덕분에 더욱 풍성하고 활기찬 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니티와 함께하는 다양한 경험과 학습의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크리에이터의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 Unite Seoul 2025는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주인공이 되어 여러분과 함께 완성해 나가는 행사입니다. 국내외 전문가 뿐 만 아니라 한국에서 크고 작은 성공을 이끌어낸 게임 크리에이터의 이야기, 개발 팁, Unity 최신 소식이 현장에서 전달됩니다.

  • 크리에이터에 의해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유니티 크리에이터 모임이라고 할 수 있는 Unite Seoul 2025는 전세계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기조연설과 40여 개의 세션을 통해 Unity 최신 로드맵, 개발 노하우, 실무에 도움되는 팁, 개발 경험과 수익화 성공사례 까지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 크리에이터를 위한

    대형 스튜디오에서 1인 개발사까지, 개발의 시작과 성장을 함께 하는 Unity에 대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개발 컨퍼런스입니다. 누구나 참여하여 전문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며 Unity 데모 및 Unity 프로젝트를 직접 체험하며 성공에 대한 영감을 가득 채우세요.

WHEN
2025년 4월 15일(화) 10:00~18:00
WHERE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그랜드볼룸/아셈볼룸 (지도보기)
TICKET
얼리버드 프로모션(1/20~3/19) 35,000원 / 일반 등록 70,000원

Keynote

  • Matt Bromberg
    Unity
    CEO and President
  • 송민석
    Unity Korea
    대표이사
  • Adam Smith
    Unity
    SVP of Engine Product
  • Sam Roach
    Unity
    Director of Partner Engineering
  • 황재호
    민트 로켓
    대표
  • 민경준
    Unity Korea
    인더스트리 사업 본부장
  • 최재복
    LG전자
    Lead
  • Trevor Campbell
    Unity
    Head of APAC Demand, Ads Revenue

Sessions

기본형 스타일 테이블
Track 1
(101호/102호)
Track 2
(103호)
Track 3
(104호)
Track 4
(105호)
Track 5
(201호)
Track 6
(203호)
9:00-10:00 등록
10:00-10:45 Keynote
10:50-11:30 Fireside Chat + Experience time

Unity 6로 더 강력해진 모바일 개발: 주요 업데이트 및 로드맵

양진석 Unity Technologies
#중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게임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키는 법

Unity 기술을 활용한 Smart Factory 적용과 사례

장건우 Unity Technologies Korea
#중급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인디

성공하는 게임의 공통점 - 게임 비즈니스 전략 해부

유저가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게임 비법은?

11:30-12:10

픽셀 아티스트를 위한 2D 프로젝트 워크 플로우

김재익 Unity Technologies
#초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인디

성공적인 Unity 아트 프로젝트를 위한 6가지 강력한 패키지

Keijiro Takahashi Unity Technologies Japan K.K.
#초급 #게임 #인더스트리 #아티스트

브라우저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으세요: Unity Web을 통한 프로젝트 개발의 큰 발전

Quek Jian Hui Unity Technologies
#초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MR 게임 개발에서 우리가 고민해야할 것은?

이우성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초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인디

제로에서 히어로까지: 탑 게임사가 알려주지 않는 하이브리드 수익화의 비밀

URP의 Light & Shadow를 활용한 리얼타입 인더스트리 씬 구성

이효준 Unity Technologies
#초급 #인더스트리 #아티스트

광고 수익과 유저 확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

12:10-13:00 Lunch break
13:00-13:40

Unity 프로젝트 개발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최적화 관련 기능 공유

류태규 Unity Technologies
#중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Unity6의 URP 200% 활용하기

오지현 Unity Technologies
#중급 #게임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인디

Unity의 VFX: 모범 사례

Robin Akira Boucher Unity Technologies Japan 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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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튜버 시장이 이끄는 문화 콘텐츠 산업과 학계의 변화

동그라미 & NARm & 최유진 & 커피머쉬룸 계원예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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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를 위한 APV로 실시간 조명 전환 무작정 따라하기

이태훈 Unity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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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차세대 HMI

Nobutomo Mori Unity Technologies Japan 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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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0-14:30

Unity 6 렌더 그래프 시스템을 활용한 SSAO 커스텀 사례와 URP Custom Shadow Solution 개발

김진홍 & 오민선 Com2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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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에서 올바른 렌더링 경로(Rendering Path) 및 전역 조명 (GI)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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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ables을 사용한 최신 모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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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유튜버들이 부활시키는 메타버스 방송예능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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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 AI를 활용한 공장-물류 자동화 시스템

장영재 다임리서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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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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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ta Shimizu Unity Technologies Japan 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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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해봐도 모르겠다.

장원선 ASTEROID-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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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구현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가상 콘서트 무대

양시백 주식회사 오르빗엔터테인먼트

3D 툴, 니가 왜 거기서 나와? Unity 하나로 끝내는 3D 게임 제작!

황재식/김재경 UModeler,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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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ML-Agents를 이용한 컨테이너 적재 최적화, Deep Dive ver.

전영재 Unity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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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17:50

소형 인디 팀, “데모”로 액션 로그라이크 시장 살아남기

심은섭 리자드스무디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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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6용 ShaderVariant 가이드(웜업 및 스트리핑)

Yusuke Kurokawa Unity Technologies Japan 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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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으로 시작하는 인디 게임 스튜디오 – 비개발자의 창업과 현실적인 생존 전략

서해리 힛더힐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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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뎁이 뭐예요? 라이팅부터 PP 활용까지

김명선 Unity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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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ComfyUI)와 유니티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실전 제작 팁

김성은 장면들(SCENES.)
#중급 #인더스트리 #아티스트

LG전자의 차량용 몰입형 3D 내비게이션 Unity 구현 사례

최성환 LG전자
#초급 #인더스트리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인디
17:50~ LUCKY DRAW

Fireside Chat

  • 인디 게임 베테랑

    No Pain, No Gain. 근데 이 고통 어디까지 올라가는거에요↗️? 쉽지 않은 여정이지만 멈출 수 없는 원동력은 무엇인 지, 열정 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순간 나를 구원해준 솔루션이 무엇인 지, 포기하지 않고 달렸더니 희망과 뿌듯함을 찾은 순간은 언제였는 지 등. 인디 게임 개발의 베테랑, 세 분의 선배님을 모시고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인디 게임 개발자 후배들의 질문을 모아모아 현장에서 답할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 시작 시간 : 10시 50분
    - 장소 : 그랜드볼룸 1층 Unity 중앙 부스

  • 유니티 유튜버

    유니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니티 유튜버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유니티로 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셨는 지? 🫶
    유니티를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 지! 📺 유니티 유튜버가 강추하는 유니티 꿀 콘텐츠 추천 등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을 함께 풀어보는 토크를 현장에서 즐겨보세요.

    - 시작 시간 : 15시
    - 장소 : 그랜드볼룸 1층 Unity 중앙 부스

HANDS-ON 트레이닝 세션

연사와 함께 직접 Unity를 개발해보는 실습 기반의 핸즈온 트레이닝 세션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2월 26일 오전 11시 Unite Seoul 2025 등록자 대상으로 HANDS-ON 트레이닝 세션 신청이 오픈되었습니다.
참가자는 직접 본인의 랩탑을 지참하여 연사와 함께 Unity 프로젝트를 개발 및 점검합니다.
주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핸즈온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취소건 발생 및 당일 No-show가 있을 경우, 대기 등록을 신청해 주신 분들께 순차적으로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대기 등록을 신청해 주시고, 사전 준비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대기 등록을 하신 분들 중 랩탑을 소지한 분에 한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
* 형평성을 위해 한 사람당 한 세션만 신청 가능합니다.

안내사항

  •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Unite Seoul 2025 행사 등록자 대상으로 핸즈온 트레이닝이 운영됩니다. 행사 등록 순서로 참석 확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 핸즈온 트레이닝 신청자는 행사 당일 (4/15 화) 운영사무국을 통해 세션 시작 1시간 전까지 체크인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 행사 당일 No-show 인원 수에 한해, 참가를 희망하는 대기 등록 신청자 분들께 예비 번호를 발급해 드립니다.
  • 체크인 시간은 신청 세션에 따라 상이하며, 확정 메일에 따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참가자의 경우 본인 랩탑을 지참해야 하며 세션 별로 안내하는 준비물 및 준비사항을 철저히 확인하시어 세션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핸즈온 트레이닝의 경우 기본 2시간 - 2시간 반 진행 예정입니다.
Unity Square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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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목적 어뷰징 등을 통한 부정 투표 방지 및 이벤트 당첨, 경품 발송
보유기간 투표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본 이벤트의 당첨자 추첨 및 배송, 응모 및 당첨자 경품 배송관련 상담 업무 등은 슈퍼와이 주식회사, 피엠지 아시아에 위탁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시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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