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유니티 스퀘어

유니티,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 ‘유니티 포마’ 출시

2020.12.10
코딩 경험이 없는 마케터도 손쉽게 제작하는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
유니티,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 ‘유니티 포마’ 출시

인터랙티브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쉽고 빠른 제작 가능
● 기업의 비즈니스 워크플로에 최적화된 툴, 인터페이스 구축 등 커스터마이징 가능
●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 ‘2020 폭스바겐 ID.4’, 유니티 포마 활용해 캠페인 비디오 제작



이미지 설명: 유니티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유니티 포마’를 출시했다.

2020년 12월 10일 -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선도 기업 유니티(https://unity.com/kr)가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손쉽고 효과적으로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유니티 포마(Unity Forma)’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유니티 포마는 마케팅 전문가가 유니티를 익히거나 프로그래밍 기술을 보유하지 않고도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포마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신속하게 가져온 후 모델과 이에 해당하는 모든 배리언트(variant)를 실시간 3D로 시각화하는 방식의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해 디지털 마케팅 프로덕션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유니티 포마를 이용하면 마케팅을 위한 인터랙티브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과 구성으로 실감나는 화질의 제품을 손쉽게 구현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스트리밍은 물론,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와 웹, VR 및 AR 디바이스 등 마케터가 원하는 플랫폼에 맞춰 콘텐츠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티 포마의 혁신적인 프레임워크는 개방형 API 및 풍부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지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 비즈니스 워크플로에 따라 각종 툴과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등 유니티 포마에 맞춤형 설정을 적용하고 각 브랜드에 맞는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다.

실제로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인 폭스바겐은 유니티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칸타나 스튜디오와 함께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인 ‘2020 폭스바겐 ID.4(2020 Volkswagen ID.4 EV)’의 캠페인 비디오를 제작했다. 폭스바겐 마케팅 팀은 유니티 에디터와 유니티 포마를 사용해 차량 제조 데이터를 활용한 가상 프로덕션을 만들고 45초 분량의 스팟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 속에 차량 내부와 외부, 주변 환경은 물론, 기존의 실시간 카메라 프로덕션으로는 불가능했던 샷 패턴과 앵글까지 하나로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점점 어려워진 디지털 세상 속에서 마케팅 담당자는 이제 언제 어디서나 유니티 포마의 강력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해 잠재 고객들이 실감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경험으로 제품을 탐색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구매 과정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단시간에 멋진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퍼블리싱 하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포마가 향후 현대 마케팅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칸디도 페테르리니(Candido Peterlini) 폭스바겐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헤드는 “폭스바겐은 우리의 차량을 경험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며 “유니티를 통해 우리는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활용해 제품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었고, 유니티 포마는 고객들에게 컨피규러블 프로덕트 비주얼라이제이션(Configurable Product Visualizaiton) 등 고품질의 실시간 콘텐츠를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우리는 ‘ID 라이트(ID Light)’ 콘셉트나 주행 보조 기능인 ‘IQ. 드라이브(IQ.DRIVE)’와 같은 주요 기능들을 활용한 보다 혁신적이며 몰입도 높은 제품 경험을 설계할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가정에서도 가상으로 더욱 실감나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유니티 포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https://unity.com/kr/products/unity-forma) 및 공식 유튜브에서 유니티 포마를 활용한 폭스바겐 마케팅 콘텐츠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7dcZEEd9XcQ&feature=youtu.be)과 유니티 포마 출시 홍보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pwYk9USt1-M&feature=youtu.b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니티는 현재 설계자, 엔지니어, 마케팅 담당자, 현장 기술자가 제품의 출시 기간을 앞당기고 제작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고객 맞춤형 경험의 제공을 위한 실시간 3D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어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제조업계의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혁신하고 있다.

[참고 이미지 1 – 유니티 포마를 활용해 제작중인 자동차 이미지] 


[참고 이미지 2 – 유니티 포마를 활용해 제작된 이미지]





Unity Square 로그인
Unity MWU Korea Awards 2021 TOP 36 투표와 관련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에서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전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시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집 목적 어뷰징 등을 통한 부정 투표 방지 및 이벤트 당첨, 경품 발송
보유기간 투표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본 이벤트의 당첨자 추첨 및 배송, 응모 및 당첨자 경품 배송관련 상담 업무 등은 슈퍼와이 주식회사, 피엠지 아시아에 위탁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시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슈퍼와이 주식회사 TOP 36 투표 참여자 정보 처리 및 관리
피엠지 아시아 TOP 36 투표 참여자 문의/답변 대응 및 경품 발송
확인 발표자료 신청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