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유니티 스퀘어

Apex Legend가 5000만 플레이어를 서비스한 노하우

관련주제
  • #Game
  • #eBook
2020.04.09

출시 3일 만에 2백만 CCU, 24일만에 5,000만 플레이어 기록한 글로벌 FPS 대작, Apex Legends! Apex Legend 글로벌 서버 운영은 유니티의 Multiplay 게임서버 호스팅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유니티 Multiplay의 Hybrid 솔루션이 만든 레전드! Apex Legend 케이스 스터디로 유니티 글로벌 서버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세요!
 

"확실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비밀을 밝히기 위해 사람들에게 유니티와 협업하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 존 셔링(Jon Shiring), Respawn Entertainment의 리드 프로그래머


다음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게임 론칭 당일, Respawn 스튜디오의 서버 예측 수량의 10배가 넘는 실제 서버 수요를 Multiplay팀은 어떻게 즉시 지원할 수 있었는지 알려드립니다.
- Respawn 스튜디오와 Multiplay 팀이 Apex Legend 론칭 전에 어떤 작업들을 함께 하여 성공적인 론칭을 도왔는지 소개드립니다.
- Respawn 스튜디오의 자체 서버 솔루션을 개발하지 않고, Multiplay 솔루션을 도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Multiplay 서비스가 분당 3,000코어까지 스케일을 지원할 수 있는 기술적인 비법을 소개드립니다.

이벤트 등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1. 수집 및 이용 항목: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직장명, 직무 및 종사분야 2. 수집 및 이용 목적: 정보 제공 및 비지니스 제안 3. 보유 및 이용 기간: 2년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관련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시면 아래 "동의하며 제출"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Unity Square 로그인
Unity MWU Korea Awards 2021 TOP 36 투표와 관련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에서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전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시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집 목적 어뷰징 등을 통한 부정 투표 방지 및 이벤트 당첨, 경품 발송
보유기간 투표 종료 후 3개월 이내 파기
본 이벤트의 당첨자 추첨 및 배송, 응모 및 당첨자 경품 배송관련 상담 업무 등은 슈퍼와이 주식회사, 피엠지 아시아에 위탁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시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슈퍼와이 주식회사 TOP 36 투표 참여자 정보 처리 및 관리
피엠지 아시아 TOP 36 투표 참여자 문의/답변 대응 및 경품 발송
확인 발표자료 신청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