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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e
Seoul
2020
Game Changers' Festival
새로운 세상을 더 새롭게 만들어 갈 유니티 크리에이터의 축제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시
2020. 12. 1 (화) - 12. 3 (목)
장소
온라인: 유니티 스퀘어 및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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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Seoul 2020 세션 안내
국내외 유니티 전문가가 함께 한 Unite Seoul 2020의 세션의 영상과 자료를 공개합니다.
기존 참가자들은 로그인하시어 발표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를 신청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Resource Download를 클릭하시어 자료를 신청해주세요.

- 일부 세션의 경우 영상과 자료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 모든 외국어 세션은 자막을 지원합니다.
- 영상은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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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ining Day
Unity 전문가들이 참가자와 직접 소통하며 진행하는 원데이 Unity 핸즈온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니 평소에 관심 있었던 Unity 엔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 해당 세션은 11/27(금), 30일(월) 13:00-17:00에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 Unity Pro 라이선스 이용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됩니다.
  • · Unite Seoul 2020에 사전 등록된 분들만 진행 가능합니다.
  • ·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며, 한 사람당 한 개의 세션에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 참여가 확정된 분들에게 안내 이메일과 문자가 별도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신청일 기준 2~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11월 27일 | 13:00 - 17:00
초급 중급
도전! 셰이더그래프를 활용한 이펙트 제작 기법
이상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전임교수
김도민
제로게임즈 TA
세션 설명
이펙트 작업자들을 위한 셰이더 그래프 제작 기법 강좌입니다. 셰이더 그래프를 사용하여 URP 셰이더의 기초부터 설명합니다. 이펙트 연출에 자주 사용되는 셰이더 기능들을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이펙터에게 필요한 기능들이지만 셰이더의 어려움에 막혀서 사용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이제 직접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세션 추천 대상
  • - 이펙터, TA
초급 중급
멀티플랫폼을 위한 VR 개발 파이프라인과 모듈화를 이용한 VR 콘텐츠 개발
이영호
ARA XR Lab, 대표
세션 설명
VR 콘텐츠 개발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활용가능한 포스트효과, 텔레포트, 워프, 자유이동, 잡기, 던지기 등 VR 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다중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듈화 하고 반복 작업과 다양한 직군간의 협업을 위해 플랫폼 독립적인 VR 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축 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VR 콘텐츠의 방향및 흐름에 관한 진단을 해 봄으로써 앞으로 VR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논해 보겠습니다.
세션 추천 대상
  • - 유니티 기초 이상 다룰 줄 아는 개발자
11월 30일 | 13:00 - 17:00
초급 중급
Pixyz Studio & Pixyz Plugin 기본기능 교육
이길융
디모아 책임
전준호
디모아 선임
세션 설명
PIXYZ 스튜디오와 플러그인의 기본 기능을 알아보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주요 목차
  • 1. PiXYZ Studio UI 인터페이스 확인
  • 2. 3D 모델 경량화 방법 등 PiXYZ Studio 주요 기능 확인
  • 3. PiXYZ Plugin 주요 기능 확인 (ToolBox / RuleEngine)
  • 4. Unity Cinemachine & Timeline 적용 하기
세션 추천 대상
  • - 손쉽게 산업용 CAD 모델을 경량화 하고 싶으신 분
  • - Unity 안에 산업용 CAD 모델을 Import 해서 사용 하실 분
  • - Unity로 Visualization 컨텐츠를 제작 하실 분
초급
ML-Agents를 이용한 인공지능 탱크 만들기
민규식
한양대학교 박사과정, 유니티 AI 도서 저자
이제민
시프트업 프로그래머, 유니티 도서 저자
세션 설명
유니티 TANK! 프로젝트를 변형하여, ML-Agents 프로젝트에 필요한 대부분의 구성을 직접 확인하고 구현해봅니다. 여기서 탱크는 상대방을 탐색하고 포를 쏘면서 서로 대결합니다. 먼저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의 기초를 설명하고, ML-Agents의 구성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탱크 주변의 환경을 감지하며 탱크를 조작하는 에이전트를 직접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프로젝트를 ML-Agents로 구성할때, 기존 게임 구조와 ML-Agents 사이의 커플링을 제거하는 팁도 다룹니다. 또한 텐서보드 사용법과 하이퍼 파리머터에 대해 해설합니다.
세션 추천 대상
머신러닝을 시작하려는 게임 개발자, 딥러닝에 관한 선행지식은 필요 없습니다. 유니티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만약 없다면 다음 링크의 튜토리얼을 미리 따라하고 참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https://learn.unity.com/project/tanks-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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